저는 gcc만 계속 써와서 그런지 T.T; 아키텍처별 컴파일 optimization 옵션은 Makefile에 넣어줄수 있는데라고 생각했지요. 단순하게 비선점형 LWP로 구현을 생각했네요. 생각해보니, 특별히 POSIX쓰레드 환경에선 듀얼CPU라고 이점이 있다기 보다는 GUI환경에서는 이점이 있겠죠. 콘솔에서만 코딩하는 저는 GUI환경에서의 생각을 못했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멀티 CPU일때 내부 UNIX 소켓 IPC를 이용하여 두개의 프로세스로 나누어 CPU 점유율을 낮추는 방법도 듀얼코어CPU를 쓰는 방법일수도 있다능 생각을 해봅니다.
Updated 11.05.09
사는곳 : 분당 ->> 성남 수정구 복정동
직장 : 서현역 ->>역삼역
업무 : 오라클DBA
가지고 싶은것: 카마로
Updated 09.04.24
대전에서 분당으로 이주했는데, 직장도 바뀌고 집도 바뀌고 아무튼 새로운 09년을 살고있습니다. 부디 저에게 신의 축복을..
음악취향: 중,고등시절 로망 : 대학로의 MTV 바를 가지고 싶었습니다. 그때 좋아하는 뮤지션은 8,90년대의 록그룹들이었지만, 현재는 빌보드 탑50 이런거 주서듣습니다.
좋아하는것: 야구를 매우? 좋아하며, REDSOX의 Ortiz와 Manny 이전 멤버였던 Nomar의 팬이었는데, 펜웨이파크에 가는게 꿈이었지만 요즘은 MLB시들.., 국내선수론 박철순아저씨가 같은동네(개포동) 살았었고, 초딩1학년때, 어린이회원이라, OB베어즈의 열혈적 팬이었습니다. 요즘은 글쎄요.. 같이 가볍게 맥주한전 하면서 잠실에 야구보러 갈 친구가 필요합니다.^^
싫어하는것: 나를 귀찮게 하는것들 모두~ 사실 집에오면 아무것도 하기 싫어집니다.-0-
가지고 싶은것: 2000cc 160마력이상 머쉰 골프GTI 정도면 되겠습니다.가 희망사항입니다.후후), Metallica 공연티켓(그들은 영원한 나의 우상), NHT스피커(반질반질한 피아노마감의 고급스피커), 수영 열심히해서 수영대회 나가보기,
2 Comments:
멀티 쓰레드가 운영체제 커널에서 지원되면 커널 쓰레드, 어플리케이션 레벨에서 지원되면 어플리케이션 쓰레드 (예를 들면 윈도우즈 상의 썬 JVM) 라고 불리웠고, 그 사이에 LWP 같은 게 있었던 걸로 압니다.
기존의 CPU에서는 멀티 쓰레딩 지원이 안되었습니다. 그러나, 저런 기능들은 CPU에서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80386인지 80486인지부터 멀티 태스킹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듀얼 코어 CPU에서 멀티 쓰레딩을 지원하는 겁니다.
저 글을 자세히 안읽어서 모르겠지만, 참가자들은 아마 (1) 멀티 쓰레드 커널을 직접 만들거나, (2) 이미 듀얼 코어 주어진 멀티 쓰레드 라이브러리 (CPU 회사에서 만든 아주 기초적인 라이브러리겠죠.) 를 가지고 문제를 풀거나 하는 거겠죠.
저는 gcc만 계속 써와서 그런지 T.T;
아키텍처별 컴파일 optimization 옵션은 Makefile에 넣어줄수 있는데라고 생각했지요. 단순하게 비선점형 LWP로 구현을 생각했네요.
생각해보니, 특별히 POSIX쓰레드 환경에선 듀얼CPU라고 이점이 있다기 보다는 GUI환경에서는 이점이 있겠죠. 콘솔에서만 코딩하는 저는 GUI환경에서의 생각을 못했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멀티 CPU일때 내부 UNIX 소켓 IPC를 이용하여 두개의 프로세스로 나누어 CPU 점유율을 낮추는 방법도 듀얼코어CPU를 쓰는 방법일수도 있다능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 쓰기
<< Home